Untitled Document
 
[동호회를 찾아서] 송수모
작성일 : 14-07-15 14:18    

우리는 수영과 사람이 너무 좋다! '송수모' 

 "최근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시되면서 우리 모두의 수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건강은 물론 취미생활로써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영은 생활 스포츠로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 땀을 식힐 수 있는 수영장에서 심신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수영이 좋고 사람들이 좋은 '송수모'에서..."

 지난 2002년 5월 결성된 '송탄 수영인모임(회장 이정면, 이하 송수모)'은 송탄에 수영장이 하나밖에 없던 시절 함께 수영하던 연수반원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었다. 현재 60여명의 회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송탄에서 수영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정면 회장, 황현수·강신배 고문, 장동수 감사, 최진수·박홍의 총무를 중심으로 현재 송탄 스포피아 스포츠센터 새벽연수반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매월 첫째·셋째주 일요일 오전 6시 30분부터 이충문화체육센터 수영장에서 단체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송수모'에는 겨울 바다수영과 여름 바다수영이라는 다른 수영동호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른 동호회와의 친선경기, 등반 행사, 총회 및 송년행사 등 회원들 간의 유대관계가 다른 동호회보다 돈독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수영은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어서 물의 저항력 때문에 같은 동작을 하더라도 육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기관지 건강을 위한 최적의 운동이며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수영의 장점은 전신운동으로 유산소운동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이다."

 강은하 회원은 "송탄 지역에 거주하시며 건전하고 즐겁게 친목을 도모하며 수영을 배우고, 수영실력을 키우고픈 성인은 누구나 송수모의 회원이 되실 수 있다"며 "가입비도 없으며 행사 참가시 행사회비만 부담하면 된다"고 말했다. (가입문의: http://cafe.daum.net/ssm11)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