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인터뷰]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열심히 소통하겠습니다”
작성일 : 18-07-23 14:43    
“시민 곁에서 소통하고 경청하면서 약속 지키겠습니다”
 
“경기도민과 평택시민 안전·행복 위한 안전지킴이 될 터”
 
 
인터뷰 서현옥 의원 메인.JPG
▲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전반기 원내부대표에 선임된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서현옥 의원은 전반기 2년 동안 집행부로 활동하면서 경기도민과 평택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안전지킴이로서의 의정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서현옥 의원을 만나 도의원의 역할과 책임, 의정활동 계획, 경기도 및 평택시 주요 현안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편집자 말>
 
■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인터뷰
 
- 지난 6.13지방선거를 치르면서 느낀 점은?
 
 6.13지방선거를 치르면서 많은 시민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가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평택시와 경기도에 꼭 필요한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4년 임기 동안 시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해 열심히 일할 것이며, 평택 발전을 위한 선결 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선거기간 동안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시민 여러분들 한분 한분을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도의원의 역할과 책임은?
 
 경기도의회는 1,330만 도민을 위한 의회입니다. 기본 원칙에 충실해야하고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해야 하며 비판과 대안을 동시에 내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지역의 주인은 주민이기 때문에 주민의 의견을 잘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지역의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며, 시민 여러분들께 약속했던 공약을 통해서 따뜻한 지역사회, 행복이 넘치는 지역사회, 미래와 희망이 넘치는 평택과 경기도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특히 제가 소속된 안전행정위원회는 1,330만 경기도민의 안전하고 행보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소방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소통·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인터뷰 서현옥 의원2.jpg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은?
 
 지난 18일 제10대 경기도의회 개원 후 제가 소속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첫 상임위원회 회의를 가졌으며, 저는 육아휴직·출산에 대비한 적절한 인력 활용 방안을 수립할 것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또 19일에는 재난안전본부,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학교 소관 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후 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관한 현황을 질문하고, 이로 인한 휴직·치료 등으로 인해 인사상의 불이익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주문했습니다.
 
 앞으로 경기도민과 평택시민의 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를 발표할 예정이며, 도정 질의와 5분 발언을 통해 경기도 행정의 각종 문제점 진단과 해결 방안을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평택시의 각종 안전사업과 관련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입법 활동, 집행부 질의,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평택은 도·농 복합도시입니다. 이렇듯이 도·농, 구도시와 신도시가 구분되어지다 보니 개발의 호황을 누리는 시민들도 있고, 반대로 이러한 개발을 바라만 볼 수밖에 없는 시민들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앞으로의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를 평택시의 균형 있는 발전으로 정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7대 평택시의회 시의원으로 4년 동안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느낀 점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이 제도적으로 얼마나 힘이 드는지 경험했으며, 혼자 하는 의정 활동이 아니어서 동료 의원들과의 협력과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근거와 통계를 가지고 경기도민들을 대변할 것이며, 나를 이해시키는 것이 아니라 도민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호소해 나갈 것입니다. 
 
- 평택시민, 경기도민들과 어떻게 소통해 나갈 것인지?
 
 제가 선거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들께 약속했듯이 지역 주민과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도민과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도의원 평택상담소를 이용해 정기적인 주민간담회를 개최할 것이며, 이와는 별도로 직접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청취할 것입니다.
 
 또한 도민과 시민께서 무엇을 원하는지 주기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도민과 시민께서 느끼는 불합리한 요인들을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인터뷰 서현옥 의원3.jpg
 
- 경기도와 평택시 주요 현안 및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은?
 
 먼저 경기도의 현안을 보면 지방자치 분권을 위한 지방정부의 지방세 결정권 부여, 신혼희망타운 공급확대, 미세먼지 저감·방지시설 확충 등 여러 가지 현안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기도의 현안을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협의해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평택시민을 위한 체육공원 실내 체육관 건립, 주차장 확충, 학교와 청소년을 위한 시설 확충, 교육·복지 문화시설 확충,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시민 삶과 밀접한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해 민선7기 정장선 평택시장님, 권영화 시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최근 많은 안전사고 이후 한국 사회의 최대 핵심 키워드는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인 저는 도민과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과 자연재난을 담당하고 있는 경기도재난안전대책본부를 비롯한 도내 34개 소방서와 함께 안전한 경기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시민들께 하고 싶은 말은?
 
 사랑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응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로 당선되었습니다.
 
 잊지 않고 늘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소통하고 경청하면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열심히 일할 기회를 주셔서 저는 경기도의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원내 부대표에 선임되어 집행부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4년 동안 경기도민과 평택시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