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소태영 센터장 “분쟁 없는 지역사회 위해 노력하겠다”


이웃분쟁조정센터.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26일 소사SK뷰아파트에서 제6호 마을소통방(소사SK뷰 소통방)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마을소통방은 이웃분쟁조정인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마을 안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율조정기구로, 주민 스스로 협약, 공공규칙 등을 만들어 갈등을 예방하면서 주민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를 회복하는 주민소통 공간이다. 

 이날 개소식은 ‘화해와 사랑으로 분쟁 없는 이웃 만들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개소식에는 소태영 센터장, 이해금 시의원, 최은영 시의원, 김동숙 시의원, 이윤하 시의원, 김승겸 시의원, 오명근 도의원, 정해영 비전2동장, 이웃분쟁조정센터 관계자 및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이웃분쟁조정센터2.jpg

 소사SK뷰 마을소통방 개소에 앞장서 온 김진옥 소통방장은 “분쟁 없는 마을을 위해서 화해와 사랑으로 이웃을 다 같이 보살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 화합을 위한 소통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태영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장은 “오늘 개소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가 분쟁 없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을 포함한 모두가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사SK뷰는 750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기존 5개 소통방(배꽃마을 4단지, 이곡마을 7단지, 힐스테이트 송담, 용이e편한세상 2단지, 이충부영2단지)과 함께 각 마을을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9개의 소통방이 올해 추가 개소될 예정이며, 분쟁 조정을 위한 자세한 내용은 이웃분쟁조정센터(☎ 031-681-308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방현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1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 “소사SK뷰 소통방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