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형 빨래 세탁 어려운 가구 방문해 세탁물 수거
 
 
안중읍 세탁.jpg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최승규)는 지난 19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방 ‘세탁해드림(Dream)’ 사업을 실시했다.
 
 ‘세탁해드림(Dream)’ 사업은 대형 빨래 세탁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을 위해 직접 세탁물을 수거하여 세탁한 후 다시 전달하는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3인 1조로 총 5개조를 구성하여 한 달에 한 번 3가구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제공 및 대상자의 안부와 복지욕구를 확인하면서 기타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비용을 모두 후원하고 있는 복음보청기 평택안중점 한종순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주민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면서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중읍 세탁2.jpg
 
 최승규 민간위원장은 “비록 작은 관심과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있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안중읍의 지역복지를 위해 언제나 앞장서서 봉사하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읍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탁해드림(Dream)’ 사업은 12월까지 10회 추가 실시될 예정이며, 총 33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19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안중읍, 저소득층 위한 ‘세탁해 Dream’ 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