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해군 장병 280여명 인력 지원 필요한 농가 지원
 
 
포승읍 일손 돕기.JPG
 
 평택시 포승읍(읍장 이종학)은 해군 제2함대와 연계해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해군 장병 280여명이 참여해 인력 지원이 필요한 농가에 봄철 영농기 농촌 일손 돕기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봄철 영농기인 4월~5월은 벼 못자리, 고추심기, 감자 및 블루베리 식재 작업 등이 겹쳐 연중 가장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하고 있으나,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적기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해군 장병들의 농촌 일손 돕기가 포승읍 농민들에게는 더욱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한 한 장병은 “요즘 농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고령이라서 고향집의 일손을 돕는 심정으로 열심히 일했다”고 전했다.
 
 군 장병들의 일손 지원을 받은 농민은 “아무리 기계화가 됐다고는 하지만 못자리나 모판 나르기처럼 기계로 할 수 없는 부분은 일손이 많이 필요한데 일손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바쁜 와중에도 매년 큰 도움을 주고 있는 해군 제2함대 및 장병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종학 포승읍장은 “농번기에 해군 제2함대 장병들의 농촌 일손 돕기는 일손이 부족한 관내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해군 제2함대는 포승읍과 2006년 5월부터 자매결연을 통해 매년 2회씩 농촌 일손 돕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 등 여러 방면에서 지역사회에 지원을 하고 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51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포승읍, 해군 제2함대 장병과 농촌 일손 돕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