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안중제일신협 본점 건물 지하 1층, 지상 2층 무상 제공
 
 
공간 1호.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8월 2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안중제일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상훈)과 ‘평택시민의 공간 1호’ 조성을 위한 공간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안중제일신용협동조합(안현로 381)이 본점 건물 내 844.32㎡(지하 1층 516.96㎡, 지상 2층 327.36㎡) 공간을 평택시에 무상 제공하고, 평택시는 이를 ‘평택시민의 공간 1호’로 조성한다는 내용이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의 공간’은 누구나 각자의 방식으로 지역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시민과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곳으로, 지역사회의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시민들을 위한 협력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이사장은 “안중제일신협은 평택시를 유대로 활동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 ‘조합원, 지역과 소통하는 신협’이라는 조합원들의 바람과 ‘시민이 즐겨 찾고,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시민의 바람이 같다”며 “앞으로 ‘시민의 공간 1호 조성을 위한 공간 기부’처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신협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민의 공간 1호는 평택시를 남부, 북부, 서부로 나눌 때 면적은 가장 넓지만 인구는 가장 적어 소외되기 쉬운 서부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불균형 해소를 통해 시민소통협력의 초석을 놓는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생활권역별로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시는 ‘시민참여설계단’을 모집하여 공간 조성 및 향후 운영방안을 수립하는 과정에 실제 이용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조성할 계획이며, 사업규모가 확정되면 2021년 본예산에 반영한 후 2021년 1월부터 설계발주 및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4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시민의 공간 1호’ 조성 협약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