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지역혁신포럼 설치 및 주민 권익증대 등 활발한 의정활동
 
 
김재균 도의원.jpg
▲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재균(왼쪽) 의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김재균(더불어민주당, 평택2) 의원은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봉사정신으로 지역 및 도정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소외된 이웃들과 도민들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년여 간 총 91건의 조례안을 대표·공동발의하고,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경기도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을 기반으로 지역교육 자치를 활성화하는 지역혁신교육포럼 구성 및 활동을 위한 초석을 놓았다.
 
 또한 2018년과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제1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교육청 및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경기꿈의대학’ 및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의 실효성 있는 운영과 교육청 예산의 비효율적 집행 개선 등 전문성 있는 적극 행정 시행을 촉구한 바 있다.
 
 김재균 의원은 “상반기 교육위원을 마무리하면서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남은 하반기에도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더불어 행복한 평택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37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균 경기도의원,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