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22명 시정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스마트도시통합센터 2층에서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콜센터 상담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콜센터는 지난해 7월부터 1년여 동안 상담프로그램 개발, 시스템 구축, 상담원 채용 등 준비과정을 거쳐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상담원 22명을 포함, 총 26명의 인력으로 운영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일반 행정 안내 등 단순·반복적인 문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지방세, 상하수도 요금, 불법주정차 등 단계별로 상담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준비기간 중 코로나19 민생안정대책 상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4월 13일부터 긴급하게 상담원을 투입하여 50여 일 동안 재난기본소득 지급 등 39,234건의 상담을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최근 전국에서 주목받는 지자체로 성장하면서 시민의 요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민원상담 콜센터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