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압가스 등록 없이 컨테이너 평택항 불법 운송 혐의
 
 
해경 적발.JPG
▲ 평택해양경찰서 청사 외경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허가 없이 평택항 인근에 액화천연가스가 든 고압가스 컨테이너를 보관하고, 이를 무등록 화물차로 운송한 혐의로 물류업체 대표 A씨, 운전자 B씨, C씨 등 3명을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물류업체 D사 대표인 A씨는 2019년 11월말부터 12월초까지 액화천연가스가 든 탱크 컨테이너 2대를 안전시설이 갖추어지지 않은 자신의 일반 물류 창고 야적장에 보관한 후 운전자 B씨, C씨의 무등록 화물 트레일러를 이용하여 이를 평택항까지 운송하게 했다.
 
 또한 트레일러 운전자 B씨, C씨는 고압가스 운반 등록 없이 일반 화물 트레일러로 고압가스 컨테이너를 평택항으로 운송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압가스안전관리법에 의하면, 5톤 이상의 액화가스를 저장하려는 자는 저장소 마다 관할 행정관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고압가스를 운반하려는 자도 운반자 등록을 해야 한다.
 
 허가 없이 5톤 이상의 액화가스를 저장한 사람이나 등록 없이 고압가스를 운반한 사람 모두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고압가스는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운반 등에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앞으로 관계 기관과 협조하여 무허가 고압가스 탱크 보관 및 불법 운반에 대해 단속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96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해경, 무허가 고압가스 탱크 보관 업자 적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