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코로나19 극복 위해 13개 점포 임대료 10% 감면
 
 
상인회 협약.jpg
 ▲ 왼쪽부터 박상철 일자리창출과장, 변열규 착한임대인 대표, 임경섭 상인회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통복시장상인회(회장 임경섭)와 ‘착한 임대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착한 임대인 운동’은 임대인들의 자발적인 임대료 완화를 유도하고, 매출은 급감에도 매달 같은 임대료를 내야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지역 상생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통복시장 내 건물 임대인들이 고통 분담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이뤄졌으며, 총 8명의 임대인이 통복시장 내 13개 점포에 대해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임대료를 10% 감면하겠다고 약속했다.
 
상인회 협약2.jpg
 
 임경섭 통복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 될 때까지 국가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간다는 생각으로 많은 임대인들이 ‘상생하는 임대문화 정착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인회가 앞장서 ‘착한 임대료’ 확산 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전통시장 건물주, 상인회,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협조를 통해 ‘착한 임대인’ 확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평택 전역의 임대인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48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통복시장상인회, ‘착한 임대인’ 협약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