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유병만 “평택을 세계적인 국제도시로 만들겠다”
 
 
유병만 예비후보.jpg
 ▲ 17일 평택을 예비후보로 등록한 유병만 전 정책자문위원
 
 유병만, (前)문재인대통령 후보 정책자문위원은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일 첫날인 12월 17일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유병만 민주당 예비후보는 “경제전문가 유병만이 평택시민을 위한 국회 의정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과 평택시민 소득향상 등 평택을 세계적인 국제도시로 만들겠다”면서 “유병만이 나고 자란 평택을 위해 시민의 뜻을 잘 받들고 그 뜻을 이루는 큰 심부름꾼이 되겠다”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유 예비후보는 평택출생으로 부용초, 평택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90년대부터 민주당 경기도당 기획국장, 조직국장, 연수국장 등 당직자로 활동했다.
 
 다년간 중소기업 경영전문 CEO로 취임하여 전 대비 매출 3배 이상의 혁신을 이루어낸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도 수출기업협의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중소기업 육성에 노력해왔다.
 
 또한 경기도지사 정책특보를 지내면서 경기도 경인교육대학교 설립 1,000만 명 서명본부 사무처장을 맡아 경기도민 1,000만 명 중 720만명의 서명을 받아 경인교육대학을 설립한 바 있다.
 
 이외에도 유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면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평택시지회 고문과 경기도장애인복지회 경기나눔사랑회 평택시지회장 등을 역임하며 국민과 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유 예비후보는 민주당에서 문재인대통령후보 정책본부 자문위원 등을 맡았으며,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중앙당 개혁위원, 중앙당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 등 주요 당직을 맡은 이력을 가지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6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제전문가 유병만, 민주당 평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