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오 의원, “포승읍 주민들의 숙원 위해 노력하겠다”
 
 
오명근 의원.JPG
▲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는 오명근(오른쪽 두 번째) 도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더불어민주당, 평택4) 의원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행정국장, 학교설립과장, 미래교육정책과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평택 포승읍고등학교(가칭)의 설립을 위한 제3차 실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3차 실무 간담회는 그동안 2차례의 간담회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됐던 포승읍고등학교 설립에 대해 실질적인 해법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 의원은 “1차, 2차 간담회에서도 언급했듯이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기본이자, 배우는 즐거움이 되어야할 교육이 장시간의 통학으로 인해 고통을 받아서는 안된다”며 “고등학교 설립은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며, 나아가 평택의 천혜 해양환경 조건을 고려했을 때 경기도 최초의 해양고등학교가 평택에 설립돼야 한다”면서 학교 신설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재 포승읍에서 근무하고 있는 해군 제2함대 사령부 근무자들은 고등학교가 없는 포승읍의 환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족들과 떨어져 지낼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람들의 고통을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에 유대길 행정국장은 “포승읍에 해양고등학교가 설립되기 위해서는 절차상으로 평택시와의 협의가 선행되어야 하며, 더불어 해양산업계의 전문 인재 수요에 대한 연구용역이 같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조속한 시일 내에 평택시와 협의를 통해 대안을 도출하고, 나아가서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평택시가 3자협의체를 구성하여 포승읍고등학교 설립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제안했다.
 
 한편 평택 포승읍 주민들은 37년 전 포승읍 일대에 학교 용지를 확보하면 고등학교를 설립하여 준다는 약속을 바탕으로 용지를 경기도교육청에 기부채납 했지만 현재까지 고등학교 설립이 이루어지지 않아 탄원서를 평택시 및 경기도의회에 제출하며 고등학교 설립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43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명근 의원, ‘평택시 포승읍고등학교 설립’ 제3차 간담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