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택시 복지균형 발전 위한 사업 진행할 계획
 
 
복지 출범식.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 체감형 복지정책 도출 및 현안논의를 위해 상시 소통하는 민·관 협의구조인 ‘평택 복지거버넌스 출범식’을 지난 20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권영화 시의장, 김승겸 시의원, 김동숙 시의원, 이해금 시의원과 지역 내 복지시설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체감형 복지를 위한 공동선언문 낭독, 복지거버넌스 설명 및 이해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복지재단 김기성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출범식을 갖기까지 7개 기관(평택시,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의 노고가 컸다”며 “복지거버넌스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민·관의 복지 소통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지 출범식2.JPG
 
 출범식에 참석한 정장선 시장은 “평택의 복지모델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길 바라며, 열린 마음과 큰 사명감 속에 평택시 복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영화 의장은 “복지거버넌스를 통해 복지현안에 대한 논의와 협업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평택시의회에서도 평택복지를 위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 복지거버넌스는 복지거버넌스 대표위원회, 실무위원회, 서포터즈단을 구성하여 복지현안 공유, 시설·단체 간 협업회의, 포럼 등을 통해 평택시의 복지균형 발전 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55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민·관 복지거버넌스 출범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