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지역 농산물 홍보 및 지역농가 판로 모색 위해
 
 
유의동 블루베리.jpg
 
 평택에서 재배된 지역 특산물 블루베리에 대한 시식회와 판촉행사가 대한민국 국회에서 열렸다.
 
 4일 국회에서 열린 ‘평택 블루베리 시식회 및 판촉행사’는 평택의 블루베리 재배 농가들과 평택시 블루베리 연구회 등이 참여하고, 유의동(평택을) 의원과 원유철(평택갑) 의원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개최했다.
 
 ‘평택 블루베리 국회 판촉행사’는 지난 2015년 평택 농가들이 메르스 여파로 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게 되자 이를 지역주민과 농가가 함께 극복하고자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농가에서 직접 공수해온 블루베리가 조기 완판 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블루베리 무료 시식회도 함께 진행되어 평택 블루베리의 맛을 전국각지에 알렸다.
 
 특히 평택 농특산물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고객층도 확보하여 지역농가와 직거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의동 의원과 원유철 의원은 “평택의 농특산물은 해외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명품 농특산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평택의 농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민·홍문종·김명연·김순례·조훈현·문진국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83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의동·원유철 의원, 국회에서 평택 블루베리 판촉행사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