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유승영 대표의원 “판로 지원 확대방안 연구하겠다”
 
 
시의회 견학.jpg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 ‘평택 사회적 경제 연구회(대표의원 유승영)’는 지난 4월 30일 관내 사회적 경제 조직인 ㈜아름다운 창, 차오름협동조합, 우리마을협동조합, 초록미소마을을 방문하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견학에는 유승영 대표의원, 홍선의, 김영주, 최은영, 이종한 의원과 연구회 회원 등 13명이 함께 했으며, 관내 사회적 기업 지원 방안 연구를 위해 시설을 돌아보며 기업 운영상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의회 견학2.jpg
 
 오전에는 장애인과 고령자를 고용하여 버티컬, 커튼, 블라인드 등을 생산하는 ㈜아름다운 창과 물을 사용하지 않는 초음파 에어세차로 알려진 친환경회오리세차를 운영하고 있는 차오름협동조합을 견학했다.
 
 이어 오후에는 소비자가 택배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뿐만 아니라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우리마을협동조합과 쌀겨 효소를 이용한 찜질 체험과 농작물 수확체험, 마을 특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 체험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초록미소마을을 견학했다.
 
시의회 견학3.jpg
 
 유승영 대표의원은 “어려운 경제 여건과 환경 속에서도 지역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의 노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향후 가장 시급한 과제인 시민들의 사회적 기업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전략과 판로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5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사회적 경제 조직 현장 견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