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종한 대표의원 “도서관 정책 발전 위해 노력하겠다”
 
 
시의회 도서관.JPG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 ‘평택시 도서관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종한)’는 지난 15일 최근 개관한 배다리도서관에서 시민들을 초청하여 연구 활동 결과 보고회를 열고 약 5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는 이종한 대표의원, 김승겸 의원, 이해금 의원, 유승영 의원, 곽미연 의원을 비롯해 외부 전문가 회원들이 참석해 시민들에게 연구 활동 결과 발표 및 도서관 관련 영화 ‘뉴욕 라이브러리에서’를 함께 관람했다.
 
 연구회는 ‘평택시의회의원 연구단체 지원 규칙’에 근거하여 금년 7월 시의원 5명과 도서관 분야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되어 11월 말까지 연구 활동을 추진해왔다.
 
 또한 연구 기간 동안 국내 우수 도서관 벤치마킹, 도서관 정책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평택시 공공도서관(작은 도서관 포함) 현황 및 실태 점검, 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공공 도서관 만족도 설문조사, 도서관 정책 관련 조례 제정 추진 등 활발한 정책 연구 활동을 펼쳐 왔다.
 
 이종한 대표의원은 “연구회가 5개월이란 짧은 활동기간이었지만 다양한 도서관 정책 사례 연구와 시민들이 원하는 도서관은 무엇인지에 관해 연구회원들과 함께 심도 깊은 토론을 해왔다”며 “연구 활동은 마무리 되었지만 이제 시작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 도서관 정책 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태현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5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평택시 도서관 정책 연구회’ 결과 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