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고혈압, 당뇨병 관리 위한 질환·영양·운동 10개 콘텐츠 구성


송탄보건소 공부방.JPG

 ▲ ‘고당e공부방’ 홈페이지 캡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학습 시스템 ‘고당e공부방’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고당e공부방’은 고혈압, 당뇨병 등 질환 관리를 필요로 하는 지역 주민 누구나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동영상 시청을 통해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이수 시스템이다.

 홈페이지(www.godang-e.kr) 링크로 접속하는 방식인 ‘고당e공부방’은 닉네임, 성별, 거주지 등을 입력하면 어르신들도 쉽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교육 강의는 질환·영양·운동에 관한 10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료실에서 이용가이드, 워크북 등 관련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고당e공부방’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교육 전·후 설문조사를 모두 마친 후 송탄보건소로 전화(☎ 031-8024-7284)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만성질환에 대한 건강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라며 “시민들이 온라인 교육을 통해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질환 및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당e공부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탄보건소 만성질환팀(☎ 031-8024-7284)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2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보건소, 온라인 학습시스템 ‘고당e공부방’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