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치매 가족 돌봄으로 인한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 위해
 
 
치매 자조모임.jpg
 
 평택시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월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자조모임과 힐링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온라인 ‘치매가족 방구석 자조모임’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치매가족 방구석 자조모임’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개방하여 치매 가족의 돌봄으로 인한 우울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마련했으며, 자조모임과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자조모임은 모바일 밴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치매가족 간 소소한 일상 및 치매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월 1회 운영되는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은 반려식물 기르기, 홈 가드닝, 셀프 홈 케어 마사지, 랜선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평택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가족 분들의 돌봄으로 인한 무기력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치매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위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 관련 사항은 평택치매안심센터(☎ 031-8024-4403~7)로 문의하면 되고, 치매에 대한 정보 및 돌봄 상담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48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위한 ‘온라인 자조모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