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은자 관장 “어르신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적극 개발”
 
 
남부노래마당.JPG
▲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명옥 어르신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7월 27일~8월 21일 4주간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라인 노래자랑 ‘남부 노래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무료함과 우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노래마당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네이버폼을 이용하여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아 기관 카카오톡, 메일 등으로 노래영상을 접수했다. 노래영상은 용량 크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1분 이내로 제한했으며, 어르신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촬영한 녹화영상을 접수 받았다.
 
 복지관 고은자 관장, 백승희 강사가 노래영상을 심사해 4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대상(최영숙) 10만원, 최우수상(박명옥) 5만원, 우수상(한명자) 3만원, 인기상(김종복) 3만원을 각각 전달했으며, 시상식은 복지관이 정상 운영 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홍진주 사회복지사는 “비대면으로 노래마당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웰빙을 추구할 수 있는 행복한 쉼터이자 배움터가 될 수 있는 복지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7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온라인 노래자랑 ‘남부 노래마당’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