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불법 에어라이트 1,200여개 자진철거 계고 실시
 
 
에어라이트.JPG
▲ 불법 에어라이트 정비 계획을 발표한 정승원 도시주택국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2일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통해 ‘불법 에어라이트(에어풍선) 없는 평택 만들기 특별 정비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침체의 지속과 업소 간 경쟁 심화로 인해 도로 및 인도 변에 불법 에어라이트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불법 광고물에 대한 특별 정비 계획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어라이트는 옥외광고물법상 불법유동광고물에 해당하기 때문에 설치 자체가 위법이다. 특히 도시 미관을 크게 저해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시야 방해로 교통사고 위험과 인도의 전기선 등으로 통행에 불편을 유발하고 있다.
 
 평택시는 매해 에어라이트를 포함한 불법 입간판 정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000개 이상 에어라이트를 자진철거 조치했고, 118개는 행정대집행한 바 있다.
 
 하지만 시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법 에어라이트는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 
 
 이에 평택시는 2020년을 불법 에어라이트 없는 평택 만들기 원년의 해로 삼고, 읍·면·동과 함께 강력히 정비해 나갈 방침이다.
 
 5월말까지 전수조사 결과 관내 불법 에어라이트는 1,200여개로 파악됐으며, 시는 파악된 에어라이트에 대해 자진철거 계고를 실시하고, 자진철거하지 않은 에어라이트는 행정대집행할 계획이다.
 
 정승원 도시주택국장은 “2020년도 에어라이트 특별 정비 계획에 따라 불법 에어라이트 없는 깨끗한 평택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83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불법 에어라이트 특별 정비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