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 “푸른 하늘 맑은 평택 만든다”
 
 
배출가스.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6월 중 ‘미세먼지 대비 차고지 순회 배출가스 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채용한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을 동원해 평택시 관내에 있는 3곳의 운수회사(협진여객, 서울고속, 평택여객)를 순회하며 버스의 배출가스를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찾아가는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서비스’에 이어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인 배출가스 사전 점검, 오염물질 발생을 대비하고 자율정비를 유도, 쾌적한 평택시의 대기환경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진행된 무료점검서비스에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공공기관 총 40여 개소 및 점검을 희망하는 시민 차량 180여대를 점검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고용한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사업 홍보 등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채용한 일자리 창출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점검에 협조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 제도를 활용한 다양한 점검활동과 지역 일자리 확보를 통해 평택시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9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차고지 순회 배출가스 점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