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최종 60개 단지 선정... 38억 원 투입해 노후시설 보수
 
 
공동주택 선정.jpg
▲ 평택시청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과 입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2020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에는 공용시설 유지관리 지원 사업과 함께 입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소통하고 배려하는 주거 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공동주택 시설물 유지관리 지원 사업은 사용승인을 받고 5년이 경과한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포장, 공용 노후배관 및 보도블럭 교체, 승강기보수, 도장, 주민공동시설 보수와 보안등 교체, CCTV설치, 임대주택 공용전기료 등을 지원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2006년부터 167억 원을 투입하여 560여개 공동주택 단지에 노후시설을 개선한바 있다. 올해에는 지원 희망 단지의 신청을 받아 ‘평택시 공동주택 지원심의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60개 단지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38억 원을 투입해 노후시설 보수·보강을 지원한다.
 
 지난해 3개 단지 시범사업 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은 올해 총 9개 단지를 선정하여 주민 축제 등 소통·화합, 취미교실, 교양, 보육, 건강 증진, 이웃돕기, 친환경 실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조성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착수 시기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대응체계의 향후 추세를 고려하여 확정할 예정이며, 공사를 착공하는 단지에 보조금의 70%를 선금으로 지급하여 원활한 사업진행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51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공동주택 단지 노후시설 보수·보강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