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비산먼지 사업장, 매연, 불법소각현장 단속 위해
 
 
미세먼지 감시원.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주요 미세먼지 배출원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을 막기 위해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 12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감시원은 환경정책과, 자원순환과, 환경지도과, 각 출장소 환경위생과에 배치되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면서 ▶비산먼지 사업장 단속 ▶실내 공기질 점검 ▶매연 단속 ▶불법소각현장 등 미세먼지 배출원을 단속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이전 평택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며, 운전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감시활동을 수행해야 하는 만큼 신체가 건강하고, 환경 관련 자격증 및 산업체 은퇴자, 3년 미만 제대군인 등은 우대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3월 12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응시자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평택시 환경정책과 사무실에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hong0124@pyeongtaek.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거쳐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며, 최종 합격된 감시원은 3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26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제출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pyeongtaek. go.kr/main.do) - 알림마당 -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미세먼지 배출원 감시체계 구축을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대기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0~12월 동절기에는 감시원을 추가로 모집해 운영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07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 채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