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하반기 사업일정 공유 및 자원봉사활동 안내·교육
 
 
남부노인 간담회.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은 7월 26일(금) 오후 2시 2019년 평택 실버인력뱅크 어르신 자원봉사자 중간 간담회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총 70여명의 자원봉사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고은자 관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 자원봉사 활동소개, 하반기 사업일정 공유, 자원봉사활동 안내 및 교육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보수교육에서는 녹색소비자연대 손철옥 강사를 초빙해 다단계 및 보이스피싱의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다양한 피해 예시를 설명하면서 공감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평택실버인력뱅크 자원봉사 어르신 이외에도 평택남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어르신들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남부노인 간담회2.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오늘 비가 많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헌신과 봉사활동을 늘 응원하며, 기관에서도 어르신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지하고 격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은자 관장은 “의사, 변호사 등 ‘사’자가 들어간 직업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자원봉사’ 또한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실버인력뱅크 담당자인 김연지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께서 자원봉사를 열심히 해주시는 만큼 복지관 내의 인정포상기능을 활성화하여 자원봉사 의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실버인력뱅크는 노인 사회참여를 통해 건전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가치 있는 여가활동을 영위하고 노인자원봉사학교를 통해 노인들의 잠재적 활동능력을 도출시키며, 노인 일자리 및 노인자원봉사 사업을 전문화·체계화하여 다양한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건전한 노인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86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 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