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주민 만보 걷기 캠페인 및 건강생활 실천 위해
 
 
걷기지도자.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4월 8일부터 12주간 걷기지도자 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남부 및 서부 지역에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걷기지도자들의 인적자원을 지속적으로 양성 교육함으로써 함께 걷는 평택을 만들고 주민 만보 걷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바른 걷기 자세 및 건강걷기 실습’, ‘심폐소생술’, ‘지역사회 건강지도자로서의 자세 및 주민 조직과 소통하기’,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배우기’, ‘걷기 서포터즈 활동하기’ 등으로 운영된다.
 
 12주간 교육을 수료한 걷기지도자들은 하반기 배다리생태공원·덕동근린공원·통복천걷기길·현화근린공원에 배치되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걷기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 서포터즈 활동을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걷기실천 생활화를 위해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인적 인프라 확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좋은 걷기길을 중심으로 걷기지도자를 배치하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걷기동호회에 참여할 시민은 평택보건소(☎ 031-8024-4415)로 문의하면 신청과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도심중심 걷기동호회는 4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되며, 배다리생태공원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덕동근린공원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통복천걷기길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53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