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치매안심센터, 유기적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치매조기검진.jpg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일부터 송탄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21,505명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지기 위하여 ▶거리 현수막 홍보 ▶대중교통(버스·택시) 외부광고 ▶영화관 홍보 ▶TV광고 ▶로고조명광고 ▶일간지 광고 ▶만 65세 이상 어르신 치매조기검진 우편안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연중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께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어르신 관련 단체 및 시설(노인대학, 경로당, 노인종합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무료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치매 고위험군은 치매진단검사 및 치매감별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 및 치매치료비 지원(월 3만원 이내), 조호물품 지원(기저귀, 물티슈, 방수매트 등), 경증치매환자 쉼터(인지강화프로그램) 운영, 치매가족지원프로그램 등 유기적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할수록 중증 치매로의 이환과 투병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르신들께서 검진을 두려워하시거나 혼자 고민하지마시고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조기검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치매안심센터(☎ 031-8024-4403~7), 송탄치매안심센터(☎ 031-8024-7305~6)로 문의하면 된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37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만 65세 이상 무료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