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오는 25일(토)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


안중도서관 민요.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이수경)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중도서관이 주관한 공모사업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지역인과 함께하는 동행 프로젝트2’ 일환으로 <평택 민요, 흥겨움에 반하다!> 행사를 운영한다.

 ‘평택 민요, 흥겨움에 반하다!’는 앞서 두 번의 성공적인 농악, 퓨전 국악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공연으로, 오는 25일(토)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의 흥을 찾아서!’ 주제로 운영되는 경기도 문화의 날 사업은 시민들이 평택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경험하는 공연 및 체험행사를 운영하는 연간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공연에서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8호 평택민요 보유단체인 ‘평택민요보존회(단장 어영애)’가 우리 고장 전통예술인 평택민요(노동요) 공연을 펼친다. 

 평택민요보존회 관계자는 “곳곳마다 유서 깊은 노래가 전해지듯이 우리 평택시에도 훌륭한 전통예술의 민요가 전승되고 있다”면서 “다소 생소할지 모르는 평택민요를 이번 기회에 접해보고 우리 지역의 독특한 음악을 감상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택민요, 흥겨움에 반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 031-8024-8346~4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민요보존회는 평택에 전승되고 있는 민속예술 및 향토민요의 발굴·보존·전승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32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평택 민요, 흥겨움에 반하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