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사라진 마을, 살아있는 추억, 평택의 옛모습을 찾습니다


민간기록물.jpg

 평택시 기록관은 시민의 생활상과 추억이 담긴 민간기록물을 오는 10월 29일까지 수집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0년 제1회 평택시 사진기록 수집프로젝트에 이은 연속사업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민간기록 수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평택의 도시재개발 동네, 고덕신도시, 도시재생 마을을 주제로 소장 사진 및 기록물을 중점으로 수집한다. 

 그 외에 평택시민의 삶과 연관된 사진, 기념품, 편지, 생활소품 등의 박물류를 지속적으로 수집해 시민들의 삶과 추억을 공유하고 평택시의 생애사 자료로 보존할 계획이다.

 평택에 생활권을 두고 있거나 평택과 관련된 자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시재개발과 고덕신도시의 옛 모습을 간직한 기록, 사라진 자연마을에 관한 자료 등 평택시와 관련된 기록이면 원본 또는 사본의 여부와 관계없이 기증이 가능하다. 디지털화가 가능한 문서류나 사진·필름 기증자에게는 디지털화한 파일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화 및 도시화로 사라져가는 평택의 기억, 문화, 감성을 공유하고 기록화해 지역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기록물 수집을 매해 진행해 평택시(민)의 생애사를 기록하고, 수집된 기록물은 디지털로 보존해 장기적으로 지역문화 콘텐츠의 개발과 웹서비스로 시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09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민간기록물 10월 29일까지 수집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