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청소년자치조직 지원 통한 청소년문화 활성화 기대


원평청소년 모집.jpg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미경, 이하 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개성 넘치는 문화 창출과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치조직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문화의집에서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는 총 8개이며, 평택시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획에서 평가까지 주도적으로 활동을 추진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는 정기적인 회의와 간담회 및 기관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는 주도적 성격의 동아리이다. 

 교육봉사 동아리 <도란도란>과 <자올아이>는 미래에 교사를 꿈꾸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고등학생 동아리로, 초등청소년들과의 1:1 매칭을 통해 건강한 역할모델이 되어 초등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멘토링을 수행하고 있다. 

원평청소년 모집2.jpg

 자원봉사동아리 <ATVM>은 모니터링,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축제 기획 동아리 <ATVP>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생성과 정착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기획 활동을 담당하고 있으며, 청소년 인권에 관심이 많은 <나길>은 민주시민으로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동아리로 다양한 기획 활동과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재능기부동아리 <늘솜주미>는 스스로의 재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 다가가는 따뜻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댄스동아리 <리벤아이>는 방송 댄스를 배우고 즐기는 동아리로, 청소년들만의 독창적인 문화를 창출하여 공연을 갖고 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4월 3일 자치조직 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 이후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자치조직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치조직 단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평청소년문화의집(☎ 031-656-263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3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평청소년문화의집, 2021 자치조직 단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