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대상 7개 강좌 수강생 모집

9월 9일~11월 13일까지 7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육도서관.jpg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윤영희)이 9월 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초등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교과과목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명화와 클래식 음악 놀이터 ▶랜선 타임머신, 그 시대로 고고! ▶만들기로 배우는 한국사 ▶비트로 만나는 컴퓨터 과학 세계 ▶동화구연 자격과정(3급) ▶그림책으로 소통하기 ▶길 따라 세계문명사 강좌 등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대상인 ‘명화와 클래식 음악놀이터’는 명화감상과 음악청취를 통해 다중지능을 개발하는 문화예술융합교육이다.
 
 ‘랜선 타임머신, 그 시대로 고고!’와 ‘만들기로 배우는 한국사’는 영상과 사진 자료를 보면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들기 활동으로 운영된다.
 
 컴퓨터와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비트로 만나는 컴퓨터 과학 세계’는 다양한 창의적 예술 활동을 접목해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주민 대상인 ‘동화구연자격과정(3급)’은 동화의 내용을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전문가 과정이며, ‘그림책으로 소통하기’는 자녀와 소통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에게 그림책을 효과적으로 들려주는 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길 따라 세계문명사’는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키우는 시간을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제공한다.
 
 경기평택교육도서관 윤영희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독서능력과 교과지식을 길러주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경기평택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or.kr)와 전화(☎ 031-667-4207)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89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도서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