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
 
 
진로센터 박람회.png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한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권역별 입시설명회 일정과 장소를 공지했다.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권역별 입시설명회’는 ▶8월 8일(토): 대학입시박람회(이충문화체육센터) ▶7월 11일(토): 1차 권역별 설명회(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8월 8일(토): 2차 권역별 설명회(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12월 5일(토): 3차 권역별 설명회(청소년문화센터 강당)가 진행된다.
 
 대학입시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입시상담 무료 제공 및 1:1 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예체능(미술, 체육, 음악)분야의 컨설팅도 운영할 예정이며, 접수방법은 추후에 공지할 예정이다.
 
 대학부스는 60동, 1대1 컨설팅 부스는 20동이 마련될 예정이다.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160명에게는 맞춤형 진학상담을 할 수 있는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소속 교사가 지원한다.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당일 현장에서 모의고사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야 한다.
 
 아울러 2021학년도 권역별 설명회는 평택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권역별로 진행된다. 서부(안중·청북·오성·포승) 지역을 위한 ‘수시 및 농어촌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고, 북부(송탄)지역은 대학입시박람회와 동일한 날짜에 진행하여 대학입시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남부(평택)지역은 수능 후 정시전략 설명회로 개최된다.
 
 대학입시박람회 담당자 김다빈 청소년지도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평택시의 수험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입시박람회와 권역별 입시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 031-646-54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97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대학입시박람회 일정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