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교육 질적 성장 및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위해
 
 
창의체험센터.jpg
  ▲ 창의채움교육센터 전경
 
 평택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평택시 전역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하면서 교육의 질적 성장과 함께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평택 혁신교육 지원을 위한 ‘창의채움교육센터(센터장 김용기, 이하 센터)’를 개소했다.
 
 센터는 공모로 임용된 센터장 1명, 시청 공무원 2명, 평택교육지원청 2명(장학사 1명, 공무원 1명)으로 총 5명의 거버넌스 조직으로 운영된다.
 
 공모로 선발된 신임 센터장 김용기 박사는 혁신학교 관련 교육공무원 및 대학교수 출신으로 센터 운영을 총괄하게 되며, 센터에 구비된 회의실 2개와 강의실 1개를 교육관련 단체, 학교 교사, 마을학교 강사 등 지역주민들에게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에 잠재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지역주민이 마을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마을교육공동체 구축과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한 역할을 맡게 된다.
 
 양미자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멀리보고 함께 가는 평택교육을 위해 센터가 평택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을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을 실현하도록 함께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센터를 통해 지역사회가 가진 교육자원과 인프라를 적극 발굴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5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혁신교육지원 위한 ‘창의채움교육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