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교사 18명 시청 방문
 
 
정시장 격려.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시에 위치한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학생과 인솔교사 등 18명이 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청소년 리더쉽 프로젝트 사업으로 한국을 방문한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방문단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6·25참전 기념비를 찾아 참배하고 헌화했다.
 
 이날 방문단 일행은 한국전쟁에 참여한 남아프리카공화국 참전용사의 넋을 기리며 한국의 아픈 역사를 나눴으며, 평택시에 소재한 기업체인 쌍용자동차와 삼성전자를 방문하여 첨단산업과 반도체 발전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이어 평택시장과 간담회 및 질의응답 후 평택시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정시장 격려2.jpg
 
 인솔 대표인 데릭 판 레인 교사는 “지난 5년간 평택시와 시민들, 기관 및 단체에서 우리 학생들을 위해 베풀어 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에서 다양한 문화와 산업시설을 두루 체험하며 여러분의 꿈과 도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세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파크 고등학교 방문단은 올해로 6번째 방문이며, 2014년부터 매년 여름에 평택시를 중심으로 안성시, 천안시 등을 방문하며 대한민국의 선진문화를 배우고, 기업체 탐방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16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장선 평택시장, 남아프리카공화국 청소년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