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부문별 최고득점 22개 참가자(팀) 본선대회 진출 확정
 
 
청소년종합예술제.jpg
 
 경기도와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공동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부시장)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가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청이 후원하는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 평택 예선이 6월 11일(화)~15일(토)까지 4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는 제27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으로,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4개 영역 15개 종목을 경연했다.
 
 한국음악 기악(독주) 분야에서는 ▶초등부 최우수상: 오민석(평택성동초) ▶중등부 최우수상: 이채윤(한광여중) 학생이 수상했다. 기악(합주) 분야에서는 ▶초등부 최우수상: 지영희국악관현악단(내기초) ▶중등부 최우수상: 해금사랑(신한중) ▶고등부 최우수상: 가야소리(평택여고)가 수상했으며, 성악(독창) 부문에서는 ▶초등부 최우수상: 우다미(이충초) ▶고등부 최우수상: 이석민(이충고)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무용 독무 부문에서는 강민휘(평택여중) 학생이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현대무용(독무) 부문에서는 ▶초등부 최우수상: 최은서(평택초) ▶중등부 최우수상: 우민희(한광여중) 학생이 수상했다.
 
청소년종합예술제2.jpg
 
 발레(독무) 초등부 부문에서는 이현서(소사벌초)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현대무용(군무) 중등부 부문에서는 송아리현대무용단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물놀이 부문에서는 ▶사물놀이(앉은반) 초등부 최우수상: 청어람(창신초) ▶농악(선반) 초등부 최우수상: 풍물소리(송화초) ▶농악(선반) 중등부 최우수상: 늘품소리(오성중)가 각각 수상했다.
 
 대중음악 부문에서는 ▶밴드 중등부 최우수상: 라우렐(비전중) ▶밴드 고등부 최우수상: GMB(경기물류고) ▶개인 중등부 최우수상: 조애림(한광여중) ▶개인 고등부 최우수상: 최이나(은혜고) 학생이 수상했으며, 서양음악 합창 부문에서는 ▶초등부 최우수상: 현촌합창부(현촌초), 무용 댄스 부문에서는 ▶중등부 최우수상: DST(현화중) ▶고등부 최우수상: MC RUN(신한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최고득점을 받은 22개 참가자(팀)는 오는 9월 진행될 제27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대회에 평택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지난 13일(목) 합창대회에 참가하여 서양음악 합창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촌합창부(현촌초) 이명희 지도교사는 “매주 수요일 아침과 동아리 활동시간, 점심시간을 쪼개어 연습했던 노력이 좋은 결과를 이루어낸 것 같아서 기쁘다”며 “앞으로 본선대회를 위해 청소년들이 하나가 되는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 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종합예술제3.jpg
 
 15일(토) 댄스분야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DST’ 최세희(현화중학교 3학년) 학생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과를 얻어 너무 기쁘고, 무엇보다도 심사위원분들이 좋은 피드백을 해주셔서 본선대회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남은 시간동안 열심히 연습하여 본선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정미선 담당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과 끼를 펼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참가자들의 순위와 결과를 떠나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재능과 끼를 펼치는데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길 바란다”며 “본선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멋진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 결과와 9월에 진행되는 본선과 관련 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문화센터(☎ 031-646-5400) 홈페이지(http://www.ptyc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66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