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직무별 전문기술인력 업무 사전 경험 통해 효과적 취업 준비
 
 
국제대 일자리센터.jpg
 
 국제대학교(총장 김방)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2019학년도 재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기존보다 더욱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업탐방은 교내 재학생들이 선호하고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전공 직무 연관성이 높은 기업을 방문하여 직무별 전문기술인력 업무를 사전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목표 설정과 효과적인 취업준비 계획수립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지난 3월 22일 평택 LG전자를 시작으로 향후 삼성전자 및 쌍용자동차, 인천공항, 하얏트호텔, 아큐브 렌즈 등 전공별 기업탐방을 통해 직무별 역할 및 업무 세부사항을 파악할 예정이다.
 
 국제대학교는 작년 2018년 15개 기업 대상 총 700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기업탐방을 경험하였고, 실무자 간담회 및 특강, 직무설명회 등이 병행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금년에는 참여기업 및 재학생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종규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전공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기업탐방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설정하고 입사 서류 작성 시 본인만의 직무연관성이 높은 스토리 전개가 가능하도록 이끌어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1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기업탐방 확대 운영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