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어르신과 청년 간 공감대 형성 및 세대 간 상호교류
 
 
복지관 라디오.jpg
 
 평택시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11월 14일(수) 오전 10시~12시 어르신 및 지역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라디오남부스타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마무리하였다.
 
 라디오남부스타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주관한 ‘어르신문화프로그램 2018 어르신 & 청년프로그램’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평택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라디오’라는 매개를 통해서 어르신과 청년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세대 간 상호교류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4월부터 라디오 교육 3회기 및 자체모임을 통해 지난 6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점심시간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라디오남부스타 방송을 22회 진행하였다.
 
복지관 라디오2.jpg
 
 프로그램 참여한 김태수 어르신은 “정신없는 경로식당에서 진행했던 첫 방송이 기억이 난다”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발전해 가는 내 모습도 발견되어 좋았고, 라디오방송에 귀를 기울이던 복지관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2018년 한해 많은 라디오스타 어르신들이 배출되었다. 매주 경로식당에서 방송을 진행하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가슴이 뭉클했다”면서 “청년들과 친밀도가 높은 어르신들을 보면서 이 프로그램이 1~3세대의 소통창구로 활용할 수 있었다고 생각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22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라디오남부스타 성과발표회’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