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시민 체감할 수 있는 의정 성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
 
 
강정구 의원.jpg
▲ 전반기 조례를 최다 발의한 강정구 의원 
 
 강정구 평택시의원이 제8대 평택시의회 전반기 2년 동안 조례안을 가장 많이 대표발의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8대 평택시의회 임기 전반기가 이번 달로 마무리되는 가운데, 평택시 라선거구 출신의 강정구 시의원은 16명의 현역 평택시의원 중에서 가장 많은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성과를 냈다.
 
 강정구 의원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올해 6월 현재까지 제정 10건, 개정 13건, 폐지 1건 등 총 24건의 의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1건의 개정안을 공동발의했다.
 
강정구 의원2.JPG
▲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된 강정구 의원 
 
 강 의원은 ▶평택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무연고 사망자 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폭염 피해 예방 조례안 등 다양한 의원 조례안을 발의하며 평택시민의 현안들을 신속하고 현실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정구 의원은 “조례안의 발의 건수보다 제가 발의한 조례안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주었으면 좋겠다”면서 “평택시가 안고 있는 문제와 시민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을 최우선 의정과제로 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의정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의원은 지난 2018년에도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8대 평택시의회 하반기에는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75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원, 전반기 2년 최다 조례 발의 기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