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갈등과 반목하지 않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강정구 부의장.JPG
▲ 당선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제8대 후반기 강정구 부의장 
 
 전반기 권영화 의장님과 이병배 부의장님. 그리고 이번에 당선되신 홍선의 의장님.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신 홍선의 의장님을 보좌하여 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의회는 정당을 초월한 생활정치와 정당정치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평택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조례제정, 예산심의 등의 의결권과 행정사무감사 등을 포함하는 행정감시권 등 엄청난 권한과 그에 따른 의무를 지녔기에 의원 및 정당 간의 대립과 갈등은 필연적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생활정치와 정당정치가 공존하는 의회는 대화와 타협의 정치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중재자의 역할은 물론 필요하다면 쓴 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부의장이 되겠습니다.
 
 또한, 의원 상호 간 화합과 친목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과 소통하여 갈등과 반목하지 않는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격려를 부탁드리면서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6.26>
 
 정리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57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8대 후반기 강정구 부의장’ 당선 인사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