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조례안, 결산 승인의 건,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처리
 
 
정례회 폐회.JPG
▲ 평택시의회 제215회 제1차 정례회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9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9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9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조례안 등 17건을 포함한 총 19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했으며, 안건 심사 결과 ‘2019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9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등 16건은 원안가결, 조례안 3건은 수정가결 됐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가 구성되었다.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이윤하·최은영·홍선의·강정구 의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이종한·이해금·곽미연·권현미 의원으로 8명이 구성되어 최은영 의원을 위원장, 곽미연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별로 예비 심사를 거친 ‘2019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2019 회계연도 결산 승인 의 건’을 처리하고 예결특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예결특위 최은영 위원장은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분석 및 탄력적 운영을 통해집행 잔액을 최소화하고, 심사 시 제기한 문제점 등을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하여 동일 지적사례를 방지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7분 자유발언에서 유승영 의원은 ‘평택시 도로 물고임 점검 및 정비 요구’라는 주제로 올해 장마철부터는 시민들이 도로물고임 현상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종합적인 점검과 체계적인 개선이 필요함을 제시했다.
 
 권영화 의장은 “다가오는 6월 26일에는 의장단 선거와 각 상임위원장 선거 등 후반기 의회를 구성하는 중요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며 “제8대 후반기에는 1개의 상임위원회가 증설되는 만큼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선진 지방의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68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21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