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평택시, 2020년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 개최
 
 
정시장 보고회.jpg
▲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를 주관하는 정장선(왼쪽 두 번째) 펑택시장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지난 17일 정장선 평택시장과 간부공무원 및 산하기관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5일 1차 보고회에 이어 진행됐으며, 농업기술·상하수도·한미협력 사업과 재난·감사 분야, 산하기관 업무에 대한 전년도 미흡한 점 분석, 2020년 중점 추진과제 등 주요 업무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시는 올해 ▶농업기술 분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건립,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 설치 사업 ▶상하수도 분야: 통복천 수질복원 개선사업, 건강한 물의 안정 공급을 위한 기반시설 구축사업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한미협력 분야에서는 주한미군 주둔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테마 거리 조성, 한미어울림 축제 브랜드화 등 문화 인프라를 확충하고, 작년 12월에 구성된 한미 민간교류협의회를 통한 교류 활성화로 미군과의 탄탄한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재난·감사 분야에서는 재난대응 및 훈련 철저, 지역사회 안전 수준 진단 용역 추진, 시민만족 공정한 민원처리,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중점과제로 삼아 시민의 안전을 강화하고 공직사회 청렴도를 높여 신뢰감 있는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시는 ▶평택호 관광단지 본격 추진 ▶교통약자차량 운행 확대 ▶청소년 진로체험활동 활성화 및 권익 증진 프로그램 운영 ▶활용도 높은 연구 수행을 통해 평택시 복지 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강화 ▶우호교류 도시 확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산하기관들의 주요사업들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요 사업들에 대해 중앙정부에 협조 요청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면서 “평택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40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장선 평택시장 “시민 위한 주요 사업 적극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