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 시장 “시민들이 민감한 환경문제 철저한 관리 필요”

트렘블레이 사령관 “환경문제 해결 위해 적극 협조”
 
 
사령관 접견.jpg
▲ 트렘블레이 사령관과 환담을 나누는 정장선(오른쪽) 평택시장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난 1일 시청을 방문한 트렘블레이(Michael F. Tremblay) 험프리스 기지 사령관을 접견하고 환경문제, 한미협력 확대·강화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정장선 시장은 “취임 후 첫 평택시청 방문을 환영한다”며 “주한미군 평택시대에 시민과 주한미군의 유대강화를 위해 부대 관리를 담당하는 험프리스 수비대(USAG humphreys)와 시의 긴밀한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트렘블레이 사령관은 “시의 긴밀한 협조와 배려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최근 험프리스 기지에 매월 500여 명이 전입하고 있는 상황으로 전입자들에게 평택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령관 접견2.jpg
 
 또한 기지 현황 등을 설명하기 위해 지역주민 등 초청 행사를 계획 중이며, 내년 7월에는 미국 독립기념일을 기념한 부대 개방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장선 시장은 “한미동맹 강화와 상생협력을 위해 내년 미군과 시민이 하나되는 참여형 행사인 ‘평택시-주한미군 우정의 날’을 구상하고 있다”며 “미군부대 주변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상설공연 특화거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 시장은 최근 문제가 된 험프리스 기지 내 토양 오염 등을 언급하면서 “시민들이 환경문제에 민감하고, 시민과 미군의 유대 관계에도 파장이 큰 중요한 사안인 만큼 철저한 관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사령관 접견3.jpg
 
 이에 트렘블레이 사령관은 “환경문제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원만한 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접견을 통해 정장선 시장과 트렘블레이 사령관은 현안 논의 등 실질 협력 확대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 하면서 한미동맹 강화 및 시민과 미군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99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장선 평택시장, 트렘블레이 험프리스기지 사령관 접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