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재배기술 이론 교육 및 재배농장 현장교육 계획
 
 
농업기술센터 교육.jpg
▲ 3개 농가에서 재배되는 황금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8월 1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1회(총 4회) 품목별농업아카데미 ‘아열대 과수’ 교육을 실시한다.
 
 총 4회 연속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3회에 걸쳐 아열대 과수의 재배동향과 전망, 주요 아열대 과수의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교육 기간 중 1일은 경북 안동의 아열대과수 재배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평택시에는 11개 농가에서 패션푸르트(백향과), 황금향, 애플망고, 파파야 등 총 5종의 아열대 과수를 2.6ha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패션푸르트가 1.3ha(4농가)로 가장 많이 재배되고, 다음으로는 황금향이 1ha(3농가), 레드향(1농가), 애플망고(1농가), 파파야(2농가)가 각각 0.1ha씩 재배되고 있어 아직은 시작단계를 보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근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아열대 과수에 대한 교육을 기획하면서 다양한 아열대 과수 작물을 소개하고 있다”며 “주요 아열대 과수의 재배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 창출 및 작목 전환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아열대 과수 교육 신청은 7월 31일까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031-8024-4531)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7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아열대 과수’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