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최호(경기도의회 새누리당 대표의원)
 
 
창간축사 최호.jpg 쌀쌀한 날씨에도 오로지 평택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하여 발로 뛰며 정론직필에 힘쓰고 계시는 평택자치신문 언론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최호 대표의원입니다.
 
 실질적인 지방자치 시대가 열린지 20여년이 지나 한국의 지방자치는 어느덧 성년기에 이르렀습니다. 지방자치의 발전 속도에 발맞춰 지방언론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언론사들이 나고 지는 무한경쟁의 틈바구니 속에서 꿋꿋하게 평택을 지키며, 평택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온 <평택자치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평택시는 대표적인 도농 복합도시로 오는 2023년에는 인구 80만의 거대도시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허나, 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 프로젝트인 브레인시티 사업, 평택항 활성화 및 미군 주둔 지역의 경제 활성화까지 넘어야 할 산이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평택의 발전을 위해 저와 같은 정치인들이 나서서 힘써야 함은 물론, 경기도 및 평택시 공직자들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그와 함께 정도를 걷는 언론사의 힘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중요한 문제라도 언론에서 알려 주고 짚어 주지 않으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없습니다. 반대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사건도 언론에서 자주 보도하면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또한, 언론에서 어떤 의견을 강조해서 말하면, 그것을 받아들인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그것이 옳다고 여기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이유로, 언론은 있는 사실 그대로를 국민에게 전해 주어야 하며, <평택자치신문>이 평택시민들께 꾸준히 신뢰받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신속 정확한 보도를 통해, 지방자치에 있어 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부패를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해 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울러 만만치 않은 현실 여건 속에서도 <평택자치신문>을 평택지역 일류 언론사로 키워낸 서민호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무한한 존경과 찬사를 보냅니다. 다시 한 번 <평택자치신문>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언론인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자치신문, 창간 12주년 축사] “지방자치, 지방 언론 역할 중요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