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김인식(평택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그리고 1,700여 평택시 공직자 여러분! 2015년의 새 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을미년(乙未年) 새해에는 시민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활력이 넘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평택시 의회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7월, 제7대 평택시의회가 출범하면서 우리는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 시민이 우선인 행복도시 평택을 다짐하였습니다. 그동안 평택시 의회는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의 다짐을 되새기며 민원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와 시민의 입장에 서서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습니다.

 돌이켜보면 2014년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서민들의 생활이 더욱더 어려웠던 한 해였으며,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경제위기는 언제든지 우리의 발전에 위기로 다가올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새해에는 시민들이 무엇보다 경제가 살아나기를 기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우리시는 지난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한 시민여러분의 염원과 성원을 바탕으로 지난해 10월 삼성전자 조기가동을 위한 투자 및 지원협약식 체결 등 추진 중인 대규모 사업과 발전계획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 경제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2015년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우리시의 골든타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제 을미년 새해를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찬 해로 만들기 위해 우리는 많은 준비를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평택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하면서 새해 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방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시민·의회·집행부간 삼위일체의 의정과 행정으로 선진 지방 자치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으며, 아울러 그 동안의 선례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각종 개발사업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갈등 문제 로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셋째, 의정활동 과정에서 항상 시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시민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평택시의회는 모든 의정활동의 가치 기준을 「민생과 시민의 행복」에 두고 시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역량을 결집할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새해의 의정 방향은 45만 시민여러분의 성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제7대 평택시의회가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2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시민의 복리 증진 위해 열심히 일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