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갑오년이 지나고 희망과 도약의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5년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늘 함께하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소망대로 이루어지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동안 우리시 의회가 45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 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7대 평택시의회가 개원한지 어느덧 6개월이 흘렀습니다. 평택시의회 의원 모두는 그 동안 시민의 대표자로서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쳐오면서 우리시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집행부와 동반자적 협력과 지원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평택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역의 작은 일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사고 등 안전과 관련하여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였던 크고 작은 재난사고가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슬픔의 애도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우리시에 대한 무한한 관심과 협조로 고덕 삼성전자 산업단지의 조기가동을 위한 투자 및 지원협약 체결,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의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심사 통과 등 우리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도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 시는 도약과 발전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택시의회는 기회를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집행부와 협력하여 『삼성전자 입주, 평택항·평택호 개발, KTX 신평택역 신설, 고덕국제신도시 건설,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우리시 발전을 완성시키기 위해 하나하나 차질 없이 준비하고 실행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우리시는 지금부터 향후 2~3년이 정말 중요한 시기임을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평택시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추진해왔던 각종 사업들에 대해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역량과 성과를 결집시켜 우리시 발전을 위한 백년대계를 완성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평택시의회는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과 집행부, 의회가 서로 ‘평택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의정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평택시의회가 열심히 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45만 시민여러분의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고 뜻하신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00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양경석 평택시의회 부의장]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