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이은우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사장

 참다운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원칙과 소신을 지키는 대안 제시형 지역신문의 역할이 무척 필요합니다. 특히 각종 개발사업이 집중되어 있고, 도시정체성과 시민사회의 형성이 미흡한 평택 상황에서는 지역신문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대는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평택자치신문이 지역신문으로서의 역할과 창의적 활동을 일관되게 해 나갈 것과 그 기대에 맞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열린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가운데 좋은 평택 만들기의 새로운 전망을 만들어 가는 창간 10주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열악한 지역사회에서 지역신문을 발행한다는 것은 결코 의지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길입니다. 아마도 평택자치신문을 만들며 어려웠던 순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 내며 현재 평택자치신문이 있었기 때문에 10년의 발걸음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여겨집니다.

 지역신문은 지역주민의 사랑과 신뢰라는 거름을 먹고 성장하는 나무입니다. 성장한 나무는 지역주민들에게 시원한 그늘과 울타리가 되어야 하며 그 결실은 주민들이 고루 맛볼 수 있도록 보답해야 합니다.

 시민들이 어떤 지역신문을 요구하고 있는가를 항상 소중한 문제의식으로 담아내면서 기사를 쓰고, 신문의 정체성을 살려 나간다면 평택자치신문은 창간가치대로 바른 신문으로, 좋은 평택 만들기 으뜸 공헌자로 지역민의 사랑을 가득 받을 것입니다. 그 동안의 흘린 땀과 역할에 감사드립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64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간 축사] 좋은 평택 만들기, 10년의 발걸음 감사드립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