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인터뷰] ㈜아이앤글로벌 윤서연 대표에게 듣는다!
작성일 : 21-03-03 11:36    

“시민 일자리 창출과 방역 취약계층 위한 마스크 나눔 이어가겠습니다”


인터뷰 윤서연 대표 메인.jpg

 코로나19 예방 마스크를 제조하고 있는 ㈜아이앤글로벌(대표 윤서연)의 본사는 분당이지만 마스크를 제조하는 공장은 평택시 청북읍에 소재하고 있다. 지난해 평택시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4만5천장을 전달했고, 이어 팽성읍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서도 마스크 4만5천장을 기탁한 바 있다. 윤서연 대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지역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마스크를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월 17일 윤 대표를 만나 ▶소외계층 마스크 나눔 ▶청북읍 소재 제조공장 ▶평택시민 일자리 창출 ▶향후 활동 및 봉사 계획 등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편집자 말>

■ 윤서연 대표 “어려운 이웃 위한 기부 이어가겠습니다” 

- 평택시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데, 그 이유는?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께서 저를 데리고 봉사활동을 많이 다니셨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박사학위를 가지고 계신 부모님 두 분 모두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꾸준히 하셨고, 부모님의 봉사활동을 보면서 어려서부터 기부와 봉사에 대한 생각의 틀이 잡혀있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성인이 되면 부모님처럼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제가 현재 마스크제조 회사를 설립·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조 중인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KF94) 기부를 계획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인터뷰 윤서연 대표2.jpg

- ㈜아이앤글로벌은 어떤 회사이고, 평택시 청북읍 소재 공장도 소개해 주십시오

 ㈜아이앤글로벌은 2020년 3월에 설립한 회사로 본사가 있는 분당에서는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마스크 제조공장은 청북읍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자회사에서 마스크 유통을 하고 있었으며, 그 후 ㈜아이앤글로벌이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2020년 10월 8일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의 식약청 승인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국산자재로 만든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KF94)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마스크를 만들어 돈만 벌겠다는 회사가 아닌, 소비자들이 정말 믿고 쓸 수 있는 마스크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원 모두가 매일이 비상일 정도로 바쁩니다. 이제 시작한 회사인지라 직원들의 업무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직원이 가족처럼 화목하게 지내며 자기 회사처럼 열심히 일해주고 있어서 고마운 마음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도 저희 직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마스크 나눔에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열심히 기부물품을 제조해주신 덕분에 대표를 맡고 있는 제가 기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공은 저희 직원 분들에게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한마음 한뜻이 되어 기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준 직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인터뷰 윤서연 대표3.JPG

- 제조 중인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KF94)는 어떤 제품인가요?

 저희가 마스크를 제조하기 전 유통을 했을 때에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듣고 만든 제품입니다. 다른 마스크의 규격보다는 더 커서 숨쉬기 편하게 만들었으며, 귀에 걸었을 때에 귀가 아프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귀에 거는 끈도 귀가 안 아프도록 탄력성을 다양하게 비교하여 자재를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의 식약처 허가가 난 뒤 또 한 번의 피드백을 받아 피부에 닿는 부분이 부드러울 수 있도록 자재변경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아울러 제품의 검수 또한 불량률을 줄이기 위해 시간이 들더라도 자동 검수가 아닌 모든 직원 분들께서 직접 눈으로 하나하나 검수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량률이 현저히 적고 퀼리티가 높은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저희 ㈜아이앤글로벌에서는 소비자 분들께서 믿고 쓰실 수 있는 마스크를 정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서연 대표4.jpg

- 향후 활동 및 봉사 계획은?

 향후 다양한 수아리아 황사방역용 마스크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품목을 늘리는 승인절차가 진행 중이며, 모든 원부자재를 국산으로 기반을 두어 소비자분들께서 믿고 쓸 수 있는 마스크를 만드는 게 목표인 만큼, 더 좋은 부자재를 추가하되 가격은 그대로 유통하여 소비자분들께서 더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수아리아 황사방역용마스크의 제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성인 분들께 기부를 하고 있지만, 다양한 품목이 나오게 되면 유아들에게도 기부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커지는 만큼 기부도 더 다양한 분들에게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부족하나마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좋은 마스크를 제작할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나가겠습니다. 

인터뷰 윤서연 대표5.jpg

- 평택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희 평택공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모두 평택 시민들이십니다. 모든 직원 분들은 ‘내가 쓰는 마스크’라는 생각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하시고 계십니다. 

 정직하고 성실한 회사로 운영해 평택시민 분들께도 도움이 되고, 평택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회사 ㈜아이앤글로벌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시민 분들께서 더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며, 평택하면 떠오르는 ㈜아이앤글로벌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평택시 소외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며, 평택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